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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식약처, 식품 허위.과대광고 피해예방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5-08-28 조회수 236
- 한국소비자연맹과 공동으로 제11회 소비자포럼 개최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한국소비자연맹과 공동으로 식품 허위‧과대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을 토의하고자 ‘제11회 소비자포럼’을 8월 28일 한국소비자연맹(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포럼은 국민소통단을 통해서 발굴된 이슈인 ‘식품 허위·과대광고 소비자피해 근절방안’을 주제로 소비자단체, 학계, 업계, 일반 시민 등 각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국민소통단 : 전국 연령‧지역별 균등분배하여 구성된 1,001명을 대상으로 식의약 안전정책 관련 관심‧궁금 사항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피드백하는 양방향 소통채널
○ 주요 발표 내용은 ▲식품 허위‧과대광고 소비자피해 실태 ▲식품 광고의 문제점 ▲식품 허위‧과대광고 근절방안 등이며, 주제발표 후 패널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 특히 식품 허위‧과대광고 소비자피해 실태를 통해서 여름철 다이어트식품으로 인한 소비자 불만사례 현황과 주요 피해사례, 식품 허위‧과대광고 근절을 위한 제도 및 홍보‧교육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의약 이슈에 대해서 국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정부 3.0시대에 맞춰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mfds.go.kr → 국민소통 → 여론광장 → 소비자포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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