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교내 산학협력식품연구실습실에서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200여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달성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아동요리교실`을 개최했다.
아동요리지도자 자격을 갖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영사들의 요리지도와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달성군 지역특산물과 컬러푸드를 활용한 와플 만들기`라는 주제로 등록시설의 아이들이 직접 간식을 만들어 보며,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어린이들은 달성군 지역특산물인 유가찹쌀을 주재료로 쑥인절미, 포도인절미, 딸기인절미 등 다양한 컬러의 인절미 만들기와 건과일과 시럽 등을 활용한 와플꾸미기 등을 통해 지역특산물 알아보기와 창의력 발달 시간도 함께 했다.
김정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과 학과장)은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간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다양한 건강요리를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의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를 하며 ▶단체급식의 체계화와 식자재의 위생적인 관리를 통한 양질의 급식문화 전파 ▶전문가에 의한 단체급식관리로 학부모 신뢰 형성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균형잡힌 영양식단 제안 등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