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달성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달성의 맛있고 다양한 음식접 및 별미음식들을 참맛달성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홍보자료실

달성의 다양한 음식점 및 별미음식을 소개합니다.

홈이미지 식품정보 자료실 > 홍보자료실

홍보자료실 글 보기
제목 달성군, 면역력에 탁월한 국산 홍산마늘 재배로 경쟁력 키운다. - 다경뉴스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0-07-22 조회수 76

이미지


출처 :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다경뉴스 기사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면역력에 탁월한 국내 육성 신품종인 ‘홍산마늘’을 구지면 농가에 보급하여 올해 2년째 생산한다.


홍산마늘은 농촌진흥청(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2017년 육종하였고,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8년 씨마늘 600kg을 구지지역 2농가에 보급하여 올해는 구지면 곽정조씨 외 5호(66a)에서 재배하여 4톤을 곧 출하할 예정이다.


홍산마늘의 장점은 우선 깐마늘 끝부분에 연한 녹색을 띠어 한눈에 국산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연한 녹색은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기능성 성분(클로로필)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마늘 고유의 톡 쏘는 맛이 뛰어나고 쪽이 커서 소비자 반응도 좋다.


또한, 일반 마늘과 다르게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여 중국산 수입 씨마늘의 대체 품종으로 활용될 수 있다. 그리고 양분 흡수력이 좋아 비료 사용을 30% 정도 줄일 수 있어 재배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현재 씨마늘로 거래되는 홍산마늘은 1kg에 6,000원 이상으로 일반 마늘 4,000원에 비해 1.5배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


달성군에서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신품종을 빠르게 도입하여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List

오늘본맛집

위로

아래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