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달성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 달성의 맛있고 다양한 음식접 및 별미음식들을 참맛달성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홍보자료실

달성의 다양한 음식점 및 별미음식을 소개합니다.

홈이미지 식품정보 자료실 > 홍보자료실

홍보자료실 글 보기
제목 대구 달성군. 2022년 여성친화사업 적극 추진 - 데일리대구경북뉴스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2-01-11 조회수 95

이미지

출처 :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데일리대구경북뉴스 기사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022년에는 전년도 대비 약 27% 증가한 100억 원을 투입해 다양한 가족 친화정책 및 남녀 모두가 평등한 수평적인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먼저, 맞벌이 가정 및 다문화 가정의 증가 추세를 고려하여, 양육공백해소에 부족함이 없도록 아이돌봄 서비스의 예산 약 22억 원을 투입하고, 자체 군비를 편성하여 찾아가는 다문화 지원 교육, 달성 다문화 엄마 스쿨 등과 같이 보다 다채롭고 새로운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14년에 첫 문을 연 공동육아나눔터가 올해는 국가산단에 2호점을 개소할 예정이고, 2023년에는 다사복합행정시설과 교육문화 복지센터 건립과 함께 공동육아나눔터 3,4호점을 연이어 개소하여 공동체 돌봄 문화를 달성군 전역에 확대할 예정이며, 달성군은 대구시 8개 구?군 중 가장 많은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게 된다.


또, 저소득 한부모 가정을 위한 아동양육비 및 명절지원금 등을 작년대비 55% 증가한 28억으로 확대하고 특히, 천만 원 상당의 관광 상품 이용권 지원 사업을 올해 새롭게 시행하여 코로나19 장기화의 어려움 속에서도 한부모 가정 내에 웃음꽃이 지지 않도록 적극 지원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실질적 양성평등이 실현되고,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소외, 차별 없는 나아가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해 여성친화, 가족친화 도시조성에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여성가족부에서 2020년도에 인증 받은 여성친화도시로서 경력단절 여성 프로그램, 여성친화도시 동아리 지원 사업, 여성 1인 가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여성 친화적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유튜브, SNS 등의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여성폭력 추방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남녀가 모두 안심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지역 사회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List

오늘본맛집

위로

아래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