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천 스파벨리 건너편 `냉천전원음식점 지구`에 위치한 ` 벌교 꼬막음식 전문점 차목원`입니다.
차목원은 보성 녹차밭에서 20년 이상 운영해 온 음식점으로 그곳의 차목원을 정리하면서 2014년 대구로 이전하여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보성에서 함께 일하시던 분들이 모두 함께 이전하여 왔기 때문에 제대로된 전라도 음식의 맛을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 찾아오시는 길
- 냉천 스파벨리 및 한국마사회 길건너편에 대형 음식점이 즐비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 냉천전원음식점지구` 입니다.
`차목원`은 음식점지구 입구 바로 우측 첫번째 집입니다.

-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차장
- 업소 주차장도 바로 앞에 있지만 무료 공용주차장이 업소 옆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함께 사용 하고 있습니다.
50대 이상의 주차가 가능합니다.

- 입간판 뒷쪽이 공용 주차장 입니다.
업소와 붙어 있어서 차목원 주차장 처럼 보입니다.
* 업소전경
- 신축건물이어서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실내는 입식좌석으로 되어 있는 홀과 좌식 좌석으로 되어 있는 곳이 함께 있으며 안쪽으로 신천이 보이는 룸이 2개 있습니다.
룸은 통합이 가능하여 약 50명 이상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버스 등의 단체 손님이 이용하시기에도 좋습니다.

- 단체룸
룸에서는 용지봉자락과 신천이 한눈에 들어와서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 룸에서 보이는 바깥 경치.
* 이곳의 음식
- 이곳에 가시면 유명 스타와 찍은 오랜 사진들이 벽면에 있습니다.
보성 녹차밭에 있을때 찍었던 사진입니다.
그만큼 전라도에서 오랜동안 유명한 맛집이었는데 사정이 생겨 정리를 하고 대구로 이전하였습니다.
사장님이 전라도 벌교가 고향이셔서 벌교 꼬막만 사용해서 음식을 만듭니다.
예전에 일하시던 주방 직원분들이 모두 함께 대구로 오셨기 때문에 맛도 예전과 같으며 제대로 된 전라도 음식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밑반찬 중에 갓김치, 갓 물김치 등이 함께 나옵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꼬막정식으로 약 20여가지의 상차림 음식이 함께 나옵니다.
별미로는 모듬전이 있으며 점심때 가볍게 식사로 드실 수 있는 꼬막 비빔밥과 된장찌개를 점심 특선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jpg)

※ 보성 차목원 시절에 유명했던 `녹차수제비`는 아직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곧 새로운 메뉴로 선보이실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