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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우리아이 간식 어떻게 고르죠? | 글쓴이 | 관리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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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4-11-14 | 조회수 | 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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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약처, 전국 대형마트와 함께 건강한 간식 캠페인 나서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을 위해 11월 5일부터 한 달간 국내 대형마트와 함께 ‘안전하고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우리아이 간식 고르기’라는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참여 대형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가나다순) ○ 이번 캠페인은 대부분의 학부모가 자녀를 위한 간식을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는 점에 착안하여 4개 주요 대형마트와의 협의를 거쳐 4개사의 전국 전 지점에서 동시에 추진하게 되었다. ○ 캠페인은 대형마트 각 지점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실천을 위한 홍보 포스터를 게재하고, 마트 내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 및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식품을 홍보하는 동영상광고와 음성광고를 동시에 실시한다. ○ 또한,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3일까지 참여자가 마트 내 게재된 포스터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식의 SNS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http://www.facebook.com/mfds) □ 식약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부모나 어린이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식을 고르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고 밝혔다. ○ 제품 포장지에 식약처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간식으로 인증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식품 마크(스마일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한다. ○ “고카페인 함유” 표시가 있는 에너지음료, 커피 등은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이 과잉 섭취시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성장저해 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섭취를 자제한다. ○ 제품 구매 시 포장의 영양표시를 꼼꼼히 따져 열량, 지방, 당, 나트륨, 카페인 등의 과다섭취로 인한 비만, 당뇨 등 영양불균형을 예방한다. □ 식약처는 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지자체, 관련 업계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안전한 어린이 식생활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홍보 포스터 및 음성광고는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전 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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